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애드센스 신청 중 문제점 발견?!

애드센스에 새롭게 도전을 하는 와중에 갑자기 새로운 사유가 생겼습니다.

원래는 가치가 없는 콘텐츠로 한번 거절을 당한 상태였어요.

이번의 사유는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이라고 뜨네요.

대체 무슨일인걸까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당일 거절을 두 번 같은 사유로 당하니 너무 당황했습니다.

일단 당일 거절만큼은 해결되었고 다시 에드센스의 답변을 기다리는 상황입니다.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의 거부 사유

1. 바로 검토요청해 보기

전에는 이런 사유가 없이 가치가 없는 콘텐츠였기에 오류 인가 싶어서 다시 바로 검토요청을 눌러버렸습니다.

그 결과는? 하루 만에 답변이 오는군요.

그 사유는 똑같았습니다. 사이트가 다운되었다니..

열심히 구글링 해서 찾아봤을 때는 오류인 경우가 많다고 했는데 정말로 내 사이트에 문제가 생긴 게 아닌가 의심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어떻게든 해결을 하고 보내야 하루 만에 거절 메일이 오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2. Robots.txt가 존재하지 않아?

여러 방법을 찾은 끝에 Robots.txt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접속해 사이트를 간편 체크해 봅니다.

 

먼저 서치어드바이저에 접속하신 후 간편 체크에서 주소를 입력해 봅시다.

 

robots.txt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 홈페이지는 robots.txt가 존재하지 않다고 뜨는 상황이네요.

이렇게 된 김에 수정을 한 후에 승인 신청을 다시 해야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혹시나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사이트 등록을 하지 않으셨던 분이라면 등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등록한 사이트를 클릭한 후 검증 -> robots.txt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모든 검색로봇과 수집을 허용합니다로 바꾸어주시고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주세요.

 

다운로드하신 파일을 가지고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에서 좌측 하단의 스킨편집 -> Html편집 -> 파일업로드를 누르셔서 하단의 추가버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하신 파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세팅을 하신 후 시간이 지나서 다시 간편 체크를 해보시면 노란 느낌표가 어느새 초록색 체크 표시로 바뀌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이렇게 하고 나니 당일 거절은 사라졌습니다. 아직 애드센스 승인 답변을 기다리고 있기는 한 상황이지만요. 연속된 당일 거절로 며칠간 검토요청을 보내지 못하고 걱정을 하였는데 이제는 당일 거절이 되지 않는 것만으로도 조금 안심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