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림과 담 쌓은 초보자의 미리캔버스 기여자 24년 2월 첫 도전 수익 후기

 

부수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많이 들어보셨죠? 미리캔버스의 기여자 부수입. 사실 저는 늦게 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2월에 알게 되어 바로 시도를 해보았고, 그림에 완전 문외한인 제가 노력을 한다면 얼마나 벌 수 있을지 솔직히 큰 수익은 기대를 하지 않고 바로 시작해 봤습니다. 또한 이전 직장에서 미리캔버스의 도움을 많이 받았고 많이 사용해 봤기에 어느 정도 미리캔버스에 대한 지식이 있어서 용기 내서 도전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걱정이 된 점도 있었는데 이는 바로 후기 글들이 작년 위주라 이제는 늦었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먼저 큰 수익을 기대하신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저는 매우 작디적은 금액을 벌었습니다.

 

미리캔버스 기여자 구조

미리캔버스의 기여자는 말 그대로 미리캔버스에 제공되는 콘텐츠들을 기여, 제공해 주는 회원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이 콘텐츠를 사용하게 되면 그 기여자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구조이지요.

업로드가 가능한 것으로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 사진 

- 배경제거사진

- SVG 요소

- PNG 요소

- GIF 애니

- 배경

 

저는 이 중에 PNG요소에만 집중하였습니다. 사진이나 PNG 나아가서 SVG요소를 많이들 제출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사진은 원체 많이 찍는 성격이 아니고, SVG는 아직 범접하기 어려워 보여서 익숙한 PNG 요소로 시작하였습니다. 이런 콘텐츠들을 제출을 하면 미리캔버스에서 승인 과정을 거치고, 승인이 난 요소들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으로는 사진을 제출하시는 분들의 경우 초상권이 있는 경우 혹은 자산 등이 포함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기여자 콘텐츠로 제출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추가로 템플릿은 종종 신청을 했는데, 메일로 답변이 전혀 오지를 않더라고요. 시도를 해보고 싶어도 못해봤습니다.

 

어떻게 요소를 그렸는가?

집에서 직접 그릴 테블릿이나 하다못해 스캐너도 있었지만 앞서 말했듯이 저는 그림과는 담을 쌓았습니다. 그림을 그리고 싶어도, 상상하는 것이 있어도 이를 그려낼 능력이 되지 못하죠. 이를 도와준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바로 미드저니입니다. 미드저니도 처음이고 기여자도 처음이라 한 달은 날린 듯한 느낌이지만 미드저니로 기여자 요소에 도전할 수 있나? 에 대한 질문의 답은 "할 수 있다."입니다.

 

2월간 몇 개를 그렸는가?

총 34개의 요소가 등록되었습니다. 생각보다는 승인이나 거절되는 시간이 빨랐습니다. 예전에는 2주 이상 걸린다고 했는데 2주까지 걸린 적이 없던 것 같아요. 이렇게 보면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는데 너무 바빠진 직장일로 인해 소홀히 한 것 같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2월간 수익은?

솔직히 말하자면 승인을 2월 중순쯤에 받았기에 2월 전체의 수익이라고 볼 수는 없겠지요. 

총위의 사진과 같이 벌었습니다. 정말 매우 작고 소중한 금액이지요. 미드저니의 뽕도 뽑지 못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익은 많지 않았지만 저에게는 개인적으로 큰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미드저니라는 ai에도 도전해 볼 수 있었고, png 작업을 하며 솔직히 스트레스도 풀리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모두 현업이 아닌 다른 일을 하면 재미가 붙나 봅니다. 또한 제가 만든 콘텐츠가 매일 한두 개씩은 사용이 되는 점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었다는 느낌이 매우 좋더라고요. 3월이 며칠 지났지만 3월에는 승인 개수를 100개 이상으로 달려보고 싶습니다.